TERMS OF SERVICE

선생님 이용약관

온방학은 귀하가 선생님 등록 및 동영상 입점 이용 서비스 약관(이하 “선생님 이용 약관”)을 승낙하는 것을 조건으로 온방학의 서비스 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약관은 통지 없이 수시로 갱 될수 있사오니, 선생님 여러분께서는 온방학 방문 시 수시로 그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온방학(이하 ‘회사’라 합니다) 온라인방과후학교 (onafterschool.kr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등)에 강좌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온라인방과후학교 이용자에게 제공-판매하는 콘텐츠공급자(이하 ‘선생님’이라 합니다)의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선생님”이라 함은 온방학 웹사이트 내 본 약관에 동의, 가입하여  본 약관에 명시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강좌를 업로드하여 제공 혹은 판매하는 사람 또는 법인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 앱에 접속하여 이용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D(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콘텐츠”라 함은 선생님이 제작하여 웹사이트, 앱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 “강좌”라 함은 1개 과목으로 해당 동영상 강의가 묶여 있는 교육 과정입니다
  5. “강의”라 함은 1개 동영상 강의입니다.
  6.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7. “선생님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 앱에 선생님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8. “서비스”라 함은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휴 회사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3[사용의 형태 및 서비스 취지]

① 회사는 온라인 통신판매 중개업자로서 선생님이 공급한 콘텐츠, 강좌, 강의를 일반 대중(B2C)에 유통 중개 하는 역할을 합니다.

② 선생님은 회사에 대하여 중개플랫폼 이용료와 결제대행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합니다.

제4조 [선생님의 의무사항]

① 선생님은 본인은 제작하지 않은 콘텐츠, 저작권 상 문제가 있는 콘텐츠, 온방학의 취지와 교육 방향에 부적합한 콘텐츠를 업로드해서는 안됩니다.

② 선생님은 콘텐츠 제작, 교육 운영, 회원의 질문에 대한 응답 등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③ 선생님은 회사의 경영, 영업, 마케팅 정책 운영에 성실하게 협조해야 합니다.

④ 선생님은 정산 등에 문제가 있는 경우 6개월 내에 이메일을 통해 회사 측에 이의를 제기해야 합니다. 6개월이 초과하는 경우 정산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1년이 지나면 정산기록은 자동으로 폐기됩니다.

⑤ 선생님은 회사에 금융정보, 사업자정보, 연락정보 등을 정확하게 제공해야합니다

⑥ 선생님이 의무사항을 지키지 않아 수익을 분배받지 못한 경우 해당 수익 분배가 예정되어있던 날로부터 3개월이 초과하면 수익을 손실 처리합니다.

⑦ 선생님은 어떠한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중 지득한 회원의 개인정보, 회사의 정보, 자료 등을 누설, 공개하지 않습니다.

제5조 [부정이용 금지 및 위약벌]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온방학 외부에서 강좌 이용료를 수취하는 행위 (오프라인으로 사용료를 수취하는 행위나 외부에 유료로 판매되는 상품, 회원권 등에 온라인방과후학교 강좌 이용권한을 포함하는 행위도 부정 이용행위에 포함)
  2. 온방학에 업로드한 강좌, 강의 콘텐츠를 사전 회사의 동의 없이 유사, 경쟁 웹사이트 및 앱에 유, 무료로 업로드 하는 행위
  3. 특정 고객만 강좌를 수강할 수 있게 하거나 특정 고객에게만 판매할 목적으로 강좌를 업로드 하는 행위
  4. 단순히 선생님 개인, 법인, 단체의 광고 또는 홍보를 목적으로 완결성 없는 강좌를 업로드하는 행위
  5. 온방학 서비스, 서비스 내 타 강좌, 강의, 선생님에 대해 사실관계와 다른 내용, 악의적 표현을 유포-적시 하는 등 명예훼손을 하는 행위
  6.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개인정보를 물어보는 행위
  7. 회원에게 환불을 유도하는 행위
  8. 회원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사이트에서 교육 수강, 등록을 유도하고 홍보하는 행위
  9. 특정 고객에게 가격을 차등하거나 무료로 제공하기 위하여 반복적으로 가격이나 공개설정을 변경하는 행위

② 회사는 1항에서 언급된 부정행위를 확인한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회사의 결정에 따라 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콘텐츠 업로드 및 공개 시 이 판단과 조치에 대해 민형사적으로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1차 발견시] 서비스 내 메시지, 이메일, 전화 등을 통한 경고
  2. 2차 발견시] 지급 전 수익분배분을 회사가 위약벌로서 즉시 징수, 해당 개인/법인의 영구탈퇴 및 재가입 금지, 강좌 삭제, 선생님이 관리하는 강좌 수강생의 수강 취소, 민사소송(언급된 위약벌은 피해배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형사고발

③ 2항의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선생님은 회사에 소명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강좌 제재]

①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 내부 기준에 따라 강좌에 대한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재대상이 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강좌의 내용이나 품질에 대한 고객의 클레임이 3회 이상 누적된 경우
  2. 수강생의 수강평이 지나치게 낮은 경우
  3. 6세부터 13세 아동에게 부적합한 내용, 비교육적 내용, 미신, 비 과학, 종교, 정치, 혐오, 증오, 욕설, 성적 표현 등이 강좌, 강의에 포함된 경우
  4. 선생님의 개인 신상의 문제, 법정 분쟁, 부정적 언론 보도 등으로 온방학의 신뢰도에 영향을 미칠 경우
  5. 강좌의 소개나 이미지 등이 강좌 내용과 무관하거나 온라인방과후학교 웹사이트에 현격한 위화감을 일으키는 경우
  6.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였거나 저작권 관련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7. 기타 회사가 서비스의 건전한 유지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제재는 다음과 같은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1. 수정권고, 강좌의 일시 비공개처리, 임의적 강좌 수정, 강좌의 관리자 변경 등
  2. 제재를 할 경우 회사는 선생님에게 제재조치 이전 혹은 제재조치 이후 7일 이내에 제재사유와 내용을 이메일 혹은 서비스 내 메시지 기능 등을 통해 통고합니다.
  3.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선생님은 이를 이메일을 통해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재검토를 하게 되고, 재검토 결과에 대해선 다시 이의제기를 하실 수 없습니다.
제7조 [수익의 분배 및 정산]

① 회사는 선생님과 원칙적으로 결재수수료, 세금 등을 공제 후 (선생님):(회사) = 약 7:3 으로 수익을 분배하며 정산과정, 구체적인 비율 등 상세한 내용은 서비스 내 별도공지 합니다. 다만, 온방학 1기 선생님의 경우는 (선생님):(회사) = 약 8:2로 수익을 분배합니다.

② 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제작지원을 하거나 적극적으로 판매촉진활동을 하는 경우 서비스 내 동의, 서면 합의 등을 통해 수익 분배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제공한 콘텐츠의 책임 및 권리]

① 선생님이 제작, 제공한 콘텐츠, 강좌, 강의에 대한 권리는 선생님에게 귀속되며, 업로드 된 콘텐츠 제공의 하자, 위법 등에 대한 모든 책임 또한 선생님에게 있습니다. 특히, 선생님이 제작한 콘텐츠에 대해 지식재산권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선생님에게 있습니다.

② 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선생님이 제작한 소개글, 이미지, 강좌의 일부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사용하는 행위에는 해당 저작물을 제 3 플랫폼 등에 업로드 하거나, 2차 가공하여 배포 또는 이용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③ 1항에도 불구하고, 선생님이 콘텐츠의 제작과정에서 회사의 지원을 받았거나 별도의 합의를 통해 판매촉진활동을 공동으로 시행한 경우, 회사는 합의에 따라 원칙적으로 콘텐츠에 대한 독점유통권을 가지며, 선생님은 해당 콘텐츠를 온라인방과후학교 서비스 외에서 유통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동의를 구해야합니다.

제9조 [가격 설정 및 할인]

① 선생님은 회사의 기준에 따라 자신이 업로드한 콘텐츠에 대한 가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선생님이 이미 설정한 가격을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기간, 횟수, 승인요청 및 이의 조합 형태를 이용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가격이 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1년에 4회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가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합의 후 제한 없이 가격을 변경 (이메일 최고 후 7일내 회신 없을 경우 동의로 간주)
  2. 합의가 없는 경우 강사가 설정한 가격에서 30%범위 내에서 변경 후 이메일로 관련 내용 통지
  3. 회사는 프로모션 용도로 할인 쿠폰 등을 무상으로 발행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을 통해 결제 된 금액은 매출과 수익분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10조 [콘텐츠 이용기간 설정]

① 선생님은 자신이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이용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② 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필요한 경우 콘텐츠 이용기간을 임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내에 그 이유, 취지 등을 명시하거나 선생님에게 서비스 내 메시지, 이메일 등을 보내 사전에 동의를 받습니다.

③ 이용기간이 종료될 경우에도 유효하게 수강중인 회원의 수강 만료 시까지 자동연장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선생님의 콘텐츠 관리에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② 회사는 플랫폼에는 이익이 되고 특정 선생님에게는 불리한 프로모션을 원칙적으로 하지 않으며, 하게 될 경우 선생님에게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할인쿠폰 발급 시 한 달 범위로 가입자 한 명당 100,000원 이상을 발급하는 경우 선생님 전원의 동의를 받아야합니다. 동의는 이메일로 안내를 하고 1주일 내에 이의제기가 없을 경우 이루어진 것으로 합니다.

제12조 [교재, 교구 배송, 반환, 품질보증]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강좌에 필요한 교구, 교재 판매를 선생님을 대리하여 위탁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제2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주문과 대금을 받아 주문 내역을 선생님 또는 선생님이 지정한 업체, 개인에게 제공하고, 선생님 또는 업체 등은 배송을 책임지게 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하자 없이 교재, 교구를 배송 받은 것을 확인 후, 대금을 선생님 또는 업체 등에 지급하게 됩니다.

④ 교구, 교재에 대한 일체의 품질 보증은 선생님이 부담하며, 품질 및 하자의 문제로 인한 회원 및 제3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선생님이 부담합니다.

⑤ 교구, 교재 주문에 대한 청약철회, 하자에 대한 환불, 반환 등의 정책은 온방학 이용약관을 준용하고, 부재한 내용은 관련법령에 의합니다.

⑥ 교구, 교재 환불 발생 시, 환불금을 선생님이 부담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선생님에게 지급해야할 수강료 등에서 공제 후 환불처리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철회, 환불 정책 준수]

① 회원은 강좌 수강, 교재 교구 구매는 관련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청약할 수 있고, 교재 교구의 하자에 따른 환불의 경우 또한 동일한 근거에 따라 요청할 수 있는바,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이용약관에 따라 청약철회, 환불 등을 진행합니다.

② 제1항의 경우 발생 시, 선생님은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 하지 않으며 성실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제14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문의기능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소멸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