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 뮤직

구매한 강좌를 보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김은진 선생님

예원 예술 대학원 아동음악 전공

씽씽 뮤직 대표

현) 늘푸른 학교 음악 수업 진행
현) 유치원 및 문화센터 음률 및 우쿨렐레 강사
전) 방배 초등학교 음률 방과 후 강사
전)개포 초등학교 단설 음률 방과 후 강사
전) 종로 어린이 도서관 음률 수업 진행
전) 상록 어린이 도서관 음률 수업 진행
전) 서초 어린이 책마을 음률 수업 진행

배움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1) 교육목적: 익숙한 클래식과 동화를 통해 즐겁게 음악을 인지하고, 표현함으로서, 클래식을 쉽고 편안하게 접할 수 있음

2)교육효과 : 단순 듣기가 아닌 주의 깊게 듣는 능력의 향상을 통해 전반적인 인지력 향상과 더불어 창의적이며, 융합적인 사고 발달.

어떤 친구들에게 필요할까요?

1)집중력이 부족한 친구들에게 꼭 필요합니다.

클래식의 주요선율의 반복을 익숙하게 경험할 수 있게 함으로서, 반복하고 학습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또한 동화를 통해 재미있게 음악을 접함으로서 자연스럽게 두뇌의 움직임을 향상 시켜 음악을 기억하고 표현할 수 있게 합니다.

2) 어려운 것을 싫어하고, 무서워하는 친구들에게 꼭 필요합니다.

패턴의 변화를 음악과 스토리로 녹여, 음악속에서 패턴을 자연스럽게 사고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다양한 스토리와 클래식을 접목한 경험이 다른 과목에 있어서도 집중하고 인지하며 스스로 사고하고 연산하여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왜 이 수업이 필요할까요?

모든 아이들이 음악가가 될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이 수업은 음악가를 양성하는 음악 수업이 아닙니다.

씽씽 뮤직은 아이들의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인지력을 발달시키며, 표현력과 창의력의 성장에 그 목적를 두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이들의 잠재되어진 다양한 능력이 발현되고 발달되어, 다른 교과목을 비롯한 모든 활동들과 연계하는데 그 기초가 될 수 있는 수업입니다.

무슨 활동을 하나요?

1) 익숙한 클래식들을 즐겁고, 기억하기 쉽게 표현합니다.

2) 국민서관의 찰리와 롤라 시리즈 중 아이들에게 효과적이면서도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책을 선정하여, 아이들의 발달과 표현에 적절한 내용으로 클래식의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그 과정에서 스토리를 이해하며, 클래식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1) 하바네라 / 난 토마토 절대 안먹어(10:57)

2) 검투사들의 입장 /있잖아. 그건 내 책이야 (12:48)

3) 루마니아 민속음악/ 진짜 안경쓰고 싶단 말이야(13:23)

4) 대경주 행진곡/ 아니야. 진짜 진짜 갖고 싶어(11:23)

5) 댐버스터스 행진곡/ 진짜야. 내가 안 그랬어(16:01)

6) 보기대령 행진곡/ 난 하나도 안졸려, 잠자기 싫어(14:51)

7) 자유의 종/ 딱 하나 고를게(14:53)

8) 작자미상/ 나 그거 조금만 줘. 응?(10:28)

9) 킹콩 행진곡/멋진귀를 가진 개를 키우고 싶어.(13:02)

10) 외로운 양치기/정글탐험 떠나볼래?(9:24)

11) 즐거운 농부/ 세상에서 눈이 제일 좋아(9:31)

12) 젓가락 행진곡/ 딸꾹, 딸꾹질이 멈추지 않아.(7:56)

1) 일주일에 한 개의 동영상을 반복적으로 보는 것이 적절합니다.

2) 동영상 마지막에 클래식이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노래를 불러주세요.

3) 입을 떼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중요합니다.

단순히 듣는 활동에 머무르지 않고 꼭 스스로 노래를 부르며 활동해 주세요.

4) 가사를 변형해서 노래 불러 보세요.

1) 수업을 마치고 책을 꼭 읽어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책을 읽고 관련 이야기를 함께 나누어 주세요.

3) 함께 노래 불러주세요.

4) 음악을 자주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