윰쌤과 함께하는 독서북아트

구매한 강좌를 보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이유미 선생님

경력

현) 나눔초등학교 독서토론논술 과목 방과후 강사

현) 관양초등학교 독서역사논술 과목 방과후 강사

현) 박달초등학교 역사탐구 과목 방과후 강사

현) 안일초등학교 독서논술 과목 방과후 강사

현) 우리고장바로알기 역사체험 강사

전) 범계 초등학교 독서논술 과목 방과후 강사

전) 비산초등학교 역사논술 과목 방과후 강사

전) 안양초등하교 역사논술 과목 방과후 강사

 

호계도서관 교과서인문독후활동, 시사논술 강사

평촌도서관 늘해랑독서회, 여름·겨울방학 독서교실 강사

하안도서관 어서와요, 독서의세계 강사

안현작은도서관 랜선으로 만나는 행복한 논술 강사

자격증

논술 1급 (평생교육진흥연구회)

독서지도사 (평생교육진흥연구회)

NIE통합논술지도사 (이태종NIE논술연구소)

토론코치지도사 (이태종NIE논술연구소)

실용글쓰기지도사 (이태종NIE논술연구소)

역사논술(한국사)지도사 (평생교육진흥연구회)

세계사 논술 지도사 (평생교육진흥연구회)

북아트 1급 (한국어린이북아트협회)

토탈공예 2급(풀잎문화연합회)

진로교육지도사 2급(파워경제교육연구소)

청소년코칭지도사(We코칭심리아카데미)

스피치지도사 1급 (한국평생교육진흥원)

방과후아동미술지도사 1급 (한국평생교육진흥원)

미술심리상담사 1급 (한국심리교육협회)

긍정심리상담사 1급(한국심리교육협회)

노인심리상담사 1급 (한국심리교육협회)

저서

실무 웹 디자이너를 위한 테마별 웹 디자인 최신테크닉(2001년도 단독집필)

개인 블로그 주소

https://blog.naver.com/yumi1975 

 

개인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ook_kit_yumi/ 

배움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1) 교육목적:

교재에 수록된 도서의 줄거리와 핵심내용을 읽어준 후 다양한 북아트로 정리 마무리할 수 있다.

2) 교육효과:

국내외문학과 과학에 관련된 도서들을 접하므로써 생각의 깊이가 깊어질 수 있다.

어떤 친구들에게 필요할까요?​

– 다양한 분야의 독서를 접하고 싶은 학생들.

– 독서논술에 흥미가 없고 힘들어하는 학생들.

– 재미있게 독서를 접하고 싶은 학생들.

– 글쓰기 힘들어하는 학생들.

– 독서를 접하고 마음껏 이야기를 만들고 싶은 학생들.

왜 이 수업이 필요할까요?​

– 독서의 내용을 북아트에 정리하면서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 12차시 열두 권의 도서들을 통해 내용 이해와 더불어 북아트에 내용정리를 함으로써 나만의 책을 완성해 볼 수 있다.

– 독해력과 창의력,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 서논술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무슨 활동을 하나요?​

– 다양한 영역별 필독서들을 접하면서 내용 이해와 북아트를 통해 정리하며 논리력과 창의력·사고력 등을 키울 수 있다.

– 교과 권장도서 열두 권의 도서들을 통해 내용 이해와 더불어 북아트에 정리함으로써 나만의 책을 완성해보고 성취감을 키울 수 있다.

배움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1) 교육목적:

교재에 수록된 도서의 줄거리와 핵심내용을 읽어준 후 다양한 북아트로 정리 마무리할 수 있다.

2) 교육효과:

국내외문학과 과학에 관련된 도서들을 접하므로써 생각의 깊이가 깊어질 수 있다.

어떤 친구들에게 필요할까요?​

– 다양한 분야의 독서를 접하고 싶은 학생들.

– 독서논술에 흥미가 없고 힘들어하는 학생들.

– 재미있게 독서를 접하고 싶은 학생들.

– 글쓰기 힘들어하는 학생들.

– 독서를 접하고 마음껏 이야기를 만들고 싶은 학생들.

왜 이 수업이 필요할까요?​

– 독서의 내용을 북아트에 정리하면서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 12차시 열두 권의 도서들을 통해 내용 이해와 더불어 북아트에 내용정리를 함으로써 나만의 책을 완성해 볼 수 있다.

– 독해력과 창의력,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 서논술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무슨 활동을 하나요?​

– 다양한 영역별 필독서들을 접하면서 내용 이해와 북아트를 통해 정리하며 논리력과 창의력·사고력 등을 키울 수 있다.

– 교과 권장도서 열두 권의 도서들을 통해 내용 이해와 더불어 북아트에 정리함으로써 나만의 책을 완성해보고 성취감을 키울 수 있다.

1) 강아지똥 + 강의시간: 12분17초

2) 개구쟁이 수달은 무얼 하며 놀까요? + 강의시간: 9분24초

3) 돼지도 누릴 권리가 있어 + 강의시간: 10분32초

4) 전통 문화를 찾아라! + 강의시간: 9분38초

5) 슈퍼거북 + 강의시간: 9분

6) 만복이네 떡집 + 강의시간: 10분

7) 꼴찌라도 괜찮아! + 강의시간: 10분46초

8) 걱정 상자 + 강의시간: 9분41초

9) 고양이 별 + 강의시간: 10분22초

10) 사라, 버스를 타다 + 강의시간: 9분20초

11) 느끼는 대로 + 강의시간: 10분

12) 그 녀석 슈라에겐 별별 일이 다 있었지 + 강의시간: 8분41초

1) 교재·교구에 사인펜 및 필기도구로 낙서하지 않기.

2) 가위로 장난치지 않기.

3) 딱풀로 거미줄 만들지 않기.

4) 포스트잇을 준비하여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서 해당 북아트 키트 페이지 체크해 놓기.

(동영상 강의가 9~12분 내외이므로 북아트 정리하는 부분이 빠르게 지나가요. 자막을 보며 주요 부분 포스트잇으로 체크해 놓고 차분하게 내용을 정리하면 좋을 것 같아요.)

5) 교재와 북아트 키트는 종이로 되어있으므로 손이 베이지 않도록 조심하기.

1) 아이들의 활동에 부모님의 격려와 칭찬이 꼭 필요합니다. 열띤 응원부탁드립니다.

2) 아이들이 만든 작품은 꼭 잘 보이는 곳에 두고 한동안 아이의 자부심이 되게 해주세요.

3) 아이들이 제시된 문제가 어렵게 느껴질지도 몰라요. 함께 본문 맛보기를 보며 독서북아트를

완성할 수 있도록 부탁드려요. (아이가 동영상 강의 대로 책 만들기 힘들어 할 수 있어요. 그 땐 만들고 싶은 책을 만들도록 해주세요.)

4) 동영상 강의 내용대로 해당 북아트 채우지 않아도 괜찮아요. 아이가 할 수 있는 만큼 하도록 해주세요.

5) 교재에 대한 정답지는 책의 맨 뒤 페이지에 있어요. 참고하면서 해도 되어요.

6) 아이가 해당 북아트를 마치고 나서 교재를 풀어볼 수 있도록 부탁드려요.

글씨쓰는칸이 많다며 조금 힘들어하긴 했지만

그래도 나름 열심히 적어봅니다.

무리해서 다하는것보다 할수 있는만큼 하는것이 온라인강의의 장점이자 단점이지 싶어요~~~^^;

그래도 아직은 저학년이기에..

너무 힘들게 끌어가며 질려하는것보단

흥미를 잃지않고 끌어주는것이 더 좋다는 판단하에!

 

1강 완료요~~~~♡

2강도 기대됩니다!

감사해요 온방학~

[초2 여, 김 **]

강의